모기 놓치고도 ‘잡은 줄 알고’ 슬며시 ‘앞발’ 확인하는 빙구미 넘치는 냥이

By 이서현

모기가 주변에서 윙윙거리는 소리만큼 거슬리는 게 있을까. 신경을 안쓰고 싶어도 언제 어떻게 날 물지 모른다는 생각에 바짝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한 고양이가 눈앞에 아른거리는 모기를 앞발로 딱 눌렀다가 잡았는지 슬며시 확인하는 모습의 영상이 공개돼 웃음을 선사했다.

Instagram ‘9gag’

Instagram ‘9gag’에 올라온 이 영상에는 발랄한 음악과 함께 고양이 한 마리가 등장한다.

소파와 테이블 사이를 걷는 고양이는 위를 쳐다보며 눈으로 모기를 쫓느라 바쁘다.

Instagram ‘9gag’

이때 공격 시점을 잡았는지 오른쪽 앞발을 높이 들어 모기를 낚아채더니 도망가지 못하게 두 발로 테이블 위를 꾹 눌렀다.

포획의 쾌감을 잠시 만끽하듯 잠시 주춤한 고양이는 모기가 도망갈세라 두 앞발을 테이블에 붙인 채 천천히 뺐다.

Instagram ‘9gag’

그리고 오른쪽 앞발은 위로, 왼쪽 앞발을 아래로 해서 딱 붙여서 조심스럽게 포갰다.

Instagram ‘9gag’

모기가 잡혔는지 궁금했던 고양이는 살며시 포갠 두 발을 벌렸고 고개를 숙여 확인했다.

Instagram ‘9gag’

아무것도 없자 고양이는 당황했는지 급기야 눈을 앞발에 갖다 대며 살폈다.

또 혹시나 바닥에 흘리진 않았는지 두리번거리기도 했다.

이 영상은 짧지만 발랄한 배경음악과 고양이의 몸짓이 찰떡같이 어울려 더 웃음을 자아냈다.

동영상을 본 이들은 “저 솜방망이로 모기를 잡겠다고 ㅋㅋ” “냥이 심쿵이다” “나만 고양이 없어”라며 귀엽다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