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 인형 공격받고 정색 유지해야 ‘합격’한다는 미국 경찰학교 웃음참기 훈련 (영상)

By 윤승화

미국 경찰 학교에서 아주 색다른 훈련을 실시했다.

최근 국내 온라인상에는 ‘미국 경찰 후보생들이 치러야 하는 시험’이라는 제목으로 영상 하나가 공유됐다.

국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끈 해당 영상은 지난 2017년 미국 인디애나 경찰 아카데미가 공개한 이른바 ‘치킨 테스트’ 영상.

“생도들의 태도와 집중력을 위해”라는 명분 아래 실시된 훈련이었다.

Facebook ‘IndianaUniversityPoliceAcademy’

경찰 후보생들은 일렬종대로 서 있었고, 교관이 무작위로 생도를 지목해 다가가 얼굴에 가까이 대고 고무 닭 인형을 눌렀다. 배를 누르면 “꾸엑” 소리를 내는 인형이었다.

인형 소리에도 미동 없이 굳은 얼굴로 자세를 유지하면 통과, 참지 못하고 웃음이 터지면서 있던 자리에서 엎드려뻗쳐 체벌을 받아야 했다.

영상 속 실제 시험을 치르는 생도들의 반응은 다양했다.

소리를 듣자마자 웃음이 터지는 경우부터 애써 참다가 결국 마지막에 웃어버리고 마는 학생, 인형이 소리를 내기도 전 먼저 웃다가 걸린 생도도 있었다.

Facebook ‘IndianaUniversityPoliceAcademy’

어떤 생도는 혼자 그냥 웃다가 자진해서 엎드리기도 했다. 이들은 전부 웃으며 땅 위에 엎드렸다.

무표정을 잃지 않아 시험에 통과한 학생도 일부 있었으나, 어금니를 꽉 깨문 이들의 턱에는 힘이 가득 실려 있었다.

어떤 상황에서도 흐트러지지 않는 평정심을 기르기 위한 가혹한(?) 닭 인형 웃음 참기 훈련.

뒤늦게 해당 영상을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강한 정신력의 경찰 생도들에는 존경심을, 웃음이 터진 생도들에게는 인간미를 느끼고 있다는 후문이다.

The Chicken Test – Designed to test a cadet's demeanor, focus and sense of humor! Not bad…

Indiana University Police Academy စာစုတင်ရာတွင် အသုံးပြုမှု ၂၀၁၇၊ ဩဂုတ် ၇၊ တနင်္လာ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