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어머 죄송합니다” 수상소감 중 튀어나온 ‘사극 말투’에 당황한 신세경 (영상)

By 이서현

신세경이 ‘2019 MBC 연기대상’에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지난 30일 열린 시상식에서 수목 드라마 ‘여자 최우수상’과 ‘시청자들이 직접 뽑은 최고의 1분 커플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나무엑터스 공식 SNS

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작품은 올가을 종영한 ‘신입사관 구해령’이다.

신세경은 유교 관념이 뿌리 깊게 박힌 조선에서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는 진취적인 여성상 구해령 역을 맡았다.

이 드라마를 통해 압도적인 분량과 대사량을 빈틈없이 소화하며 ‘사극 여신’의 진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날 수목 드라마 최우수연기상을 공동 수상한 신세경은 ‘구해령’에서 벗어나지 못한 듯한 수상소감으로 웃음을 안겼다.

‘2019 MBC 연기대상’

떨리는 모습으로 마이크 앞에 선 그는 “우선 너무 부족한 저에게 이런 훌륭한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스태프 한명 한명 살뜰히 챙기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차분히 말을 이어가던 중 “또한”이라는 말을 하고서는 당황한 듯 입을 가리며 웃었다.

신세경은 “또한 이래 어떡해. 사극을 너무 오래해가지고. (웃음) 죄송합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전했다.

‘2019 MBC 연기대상’

그는 이전에도 SBS ‘뿌리 깊은 나무'(2011)와 SBS ‘육룡이 나르샤'(2015~2016)등 사극작품에서 활약했다.

사극을 많이 하다 보니 독특한 사극 말투가 입에 붙어버린 것.

‘2019 MBC 연기대상’

이후 웃음을 정리한 신세경은 “세상의 다양한 편견에 맞서 오늘날까지도 구해령 같은 삶을 살아가고 있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말로 소감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