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두번째 많은 복권 당첨금을 놀라운 곳에 쓴 부부

By 이 충민

지난 2012년 11월, 미국에서 거액의 파워볼 복권 1등에 당첨된 행운의 주인공이 나타났다.

6개의 번호를 모두 맞춘 당첨자는 2명으로 이들은 미국 복권 역사상 두 번째로 많은 5억 8천 800만 달러의 당첨금을 나눠갖게 됐다.

이중 미주리 주 당첨자인 마크와 신디 힐 부부가 수령한 당첨금은 약 2억 9375만 달러로 한화로는 약 3400억원에 달하는 거액이었다.

캠든 포인트 주민들은 갑부가 된 힐 가족이 곧 이 작은 마을을 떠날 것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힐 부부는 마을을 떠나지 않았다. 물론 힐 가족은 이전보다 훨씬 더 풍요로운 삶을 살게 됐다. 새로운 자동차를 구입했고, 큰 집을 짓기도 했으며, 여러 달의 휴가를 보내기도 했다.

마크 힐과 그의 입양 딸 제이든(Getty Images)

하지만 힐 부부는 자신들의 행복만을 위해 당첨금을 쓰지 않았다. 부부는 곧 두 명의 아이를 입양했고 또 마을을 위해 또 한 가지 거창한 계획을 세웠다.

이 계획은 바로 자신이 사는 캠든 포인트 지역에 소방서와 응급출동센터를 건립하는 것이었다.

KMBC News

4년 간의 준비 끝에 완공된 소방서는 지난 2016년 7월에 문을 열었다.

남편 마크 힐이 지역 사회에 소방서를 건립한 이유는 아버지에 대한 기억 때문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과거 건강 문제로 두 차례나 죽을 위기에 처했는데 그때마다 소방관들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마크 힐은 “아내와 나는 소방관들에게 받은 은혜를 갚고 싶었다”고 말했다.

KMBC News

그가 지은 새 소방서는 여러 대의 구급차와 소방차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대원이 늘 대기할 수 있는 안락한 숙소까지 갖췄다.

그는 “500명도 안 사는 마을에 구급차가 24시간 대기하는 곳이 얼마나 되겠느냐”며 “우리 마을이 그런 시설을 갖추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