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차 가로막은 ‘불법 주차 차량’ 맨손으로 번쩍 들어 옮긴 시민들 (영상)

By 김연진

경기도 용인시의 한 상가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차가 긴급 출동했다.

그런데 불법 주차된 차량 때문에 소방차가 진입할 수 없게 됐다. 1분, 1초가 급한 상황에서 소방관들은 발을 동동 구르고 있었다.

이때 주변 시민들이 나섰다. 시민들은 모두 힘을 모아 불법 주차 차량을 번쩍 들어 옮겨 화재 진압을 도왔다.

MBC뉴스

지난 25일 MBC 뉴스는 전날인 24일 오후 9시 18분께 경기도 용인시의 화재 현장에서 포착된 놀라운 장면을 보도했다.

이날 한 상가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차가 출동했다.

신고를 받고 5분 만에 소방차가 현장으로 도착했지만, 도로에 불법 주차된 차량 때문에 더이상 접근할 수가 없었다.

MBC뉴스

이 장면을 목격한 시민 10여명이 불법 주차 차량으로 달려들었다. 이어 ‘하나, 둘’ 구호에 맞춰 차량을 번쩍 들어 올렸다.

덕분에 소방차는 화재가 발생한 상가 앞에 자리를 잡고 본격적인 진화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다행히 불은 15분 만에 모두 진압됐으며, 큰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MBC뉴스

매체는 화재가 발생한 상가 건물 주변에 수많은 차량들이 불법 주차돼 있었다고 지적했다.

또 소방활동을 방해하는 주정차 차량을 강제 처분할 수 있도록 소방법이 개정됐지만,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