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아프간에 병력 추가 파병하기로 결정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프가니스탄 전쟁에 병력을 추가 파병하기로 결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각) 밤 9시 미국 버지니아주 알링턴 포트마이어 기지에서 전국으로 생중계된 TV 연설을 통해 “아프가니스탄과 주변 지역에 직면한 안보 위협이 어마어마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미국은 승리 없는 전쟁에 지쳤다. 우리 군대는 이기기 위해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문제 해결사다. 승리하겠다”고도 덧붙였다.

트럼프는 “내 본능은 (미군) 철수였지만, 백악관 집무실에 앉으면 결정이 달라진다”며 “아프가니스탄을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각도에서 매우 자세히 공부했다”고 했다.

미국 언론은 미국이 더 적극적으로 대외 문제에 개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군사행동을 위한 군인 수와 계획을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지만 폭스뉴스 등은 트럼프 대통령이 병력 4000명을 추가 파병하는 데 동의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파병된 미군은 8400명으로 대부분 아프가니스탄 경찰과 군대를 훈련시키는 역할을 해왔다. 

미국 전역에 생중계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아프가니스탄 전쟁 관련 연설은 2천800만 명 가까운 미국인이 지켜본 것으로 조사됐다.

NTD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