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법무장관, 전국 검사들에 “선거부정 의혹 조사하라”

미국 법무부 장관이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 실질적 혐의가 있으면 조사하라는 지침을 내렸습니다. 조사는 선거 승인을 받기 전까지 이뤄져야 합니다.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전국 연방검사들에게 부정선거 의혹 추적을 허가했다는 메모를 언론들이 입수하여 인용 보도했습니다.

AP 통신이 입수한 메모에 따르면 “개별주에서 연방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분명하고 신빙성 있는 부정 혐의가 있으면 조사와 검토를 할 수 있다”라고 바 장관은 밝혔습니다.

해당 메모는 FBI 국장과 법무부 여러 부서에 전달됐습니다.

아울러 법무부 인사들에게 연방정부 공직자로서 “공정성과 중립성, 비당파성에 대한 확고한 헌신이 필요하다”면서 신중한 접근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선거 이후 처음으로 재소집된 상원에서 미치 맥코넬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의 요구는 합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미치 멕코넬 | 미국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
“우리는 우려되는 사항을 검토할 시스템이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부정 혐의를 조사하고 법적 권한을 저울질하는 것은 100% 그의 권한 내에 있습니다 ”

그는 법적 문제와 재검표가 완료되면 “해결책에 도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맥코넬 상원 원내대표는 조 바이든 후보를 당선자로 간주하는 언론을 지적하며, 선거 결과를 결정하는 것은 언론의 역할이 아니라고 꼬집었습니다.

[미치 멕코넬 | 미국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
“헌법은 부유한 언론 기업들에게 어떠한 역할도 부여하지 않습니다”

맥코넬은 바이든과 카멀라 해리스를 대통령과 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척 슈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법적 문제를 제기하고 재검표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것에는 동의했지만 중요하고 광범위한 사기 유권자 증거가 있다는 사실은 부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