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명 사망’ 현대아울렛 화재…방재직원은 끝까지 남아 사람들 대피시켰다

By 연유선

26일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화재 사고에서 중태에 빠진 40대 직원이 동료의 대피를 돕느라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청에 따르면 화재발생 50여분 만에 지하 1층에서 구조된 방재센터 직원 A(40대)씨는 소방시설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다른 직원들의 대피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사람들을 대피시킨 그는 연기가 빠르게 확산하며 시야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미처 빠져나오지 못했고, 119 구조대에 의해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 중이다.

구조 당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된 A씨는 현재 자가호흡은 가능해졌지만, 의식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한 대전유성소방서 현장대응2단장은 “이 직원이 방재실에 남아서 다른 직원들에게 연락을 돌리는 한편 소방시설 점검도 하고, 실내 방송도 하려고 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앞서 이날 오전 7시45분 현대아웃렛에서 발생한 화재로 현재까지 7명이 숨지고 1명이 중상을 입는 인명 피해가 났다.

소방당국은 소방 대응 1, 2단계를 연속으로 발령하고 인명구조·수색작업 및 대형화재 연소 저지 활동에 주력했다. 이날 오전 10시34분을 기점으로는 동원령 1호도 발령, 인근 지역 9개 구조대를 현장으로 출동시켰다.

소방청은 이를 통해 지하 1층에서 시작된 불이 지상층으로 확대되는 것을 막았다. 인근 호텔에 투숙 중이던 시민 100여명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