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인터뷰] NTD ‘세계 화교 미인대회’개최… 전통 미인상 복원

By 연유선

위성채널 NTD가 ‘글로벌 화인(華人) 미인대회’를 개최한다. 인류사회 본연의 문화를 부흥하는 사업의 하나다. 전통적인 동양 미인상을 복원하겠다는 취지다.

주최 측인 NTD 국제 대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제1회 대회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린다.

조직위는 지난 수년간 개최한 피아노, 중국고전무용, 중국무술, 성악 등 문화 분야 국제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을 자신하고 있다.

<인터뷰 전문>
NTD 한국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제1회 NTD ‘세계 화교 미인대회’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대회 이름은 ‘미스 NTD’이며 날짜는 2023년 9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입니다.

NTD는 다양한 국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왔습니다. 고전 무용대회, 성악 콩쿨, 요리 대회, 바이올린 콩쿨, 유화 대회 등이죠. NTD 세계 화교 미인대회는 새로운 국제 대회 중 하나입니다.

Q: 이 대회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다른 미인대회와 무엇이 다른가요?

NTD 세계 화교 미인대회는 중국 전통문화의 순수성, 선함, 아름다움으로 돌아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즉, 여성들은 중국 전통문화의 미덕을 계승할 수 있습니다. 미인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중국 전통의 미덕을 최대한 활용하고 고전적인 지혜와 미덕을 현대 생활에 보다 완벽한 방식으로 통합할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Q: 어떤 종류의 훈련이 포함되나요?

본 대회는 특히 중국 전통문화 분야에 대한 다양한 훈련을 제공합니다. 참가자들이 개인의 자질을 향상하고 외모와 태도를 개선하여 매너리즘에서 더 우아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두번째 교육은 중국 고전무용을 기반으로 한 신체훈련입니다.

이 부분은 우리 NTD 세계 화교 미인대회의 가장 특별한 부분입니다. 다른 미인대회에는 이 부분이 없습니다.

중국의 고전무용 훈련으로 서는 방법과 앉는 방법을 배우기 때문입니다. 즉, 여러분에게 몸을 조율하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이러한 신체 훈련을 통과한 후 여러분의 기질은 향상될 것입니다.

세번째는 이브닝드레스 입는 법, 워킹, 메이크업, 연설 스킬에 대한 전문 교육을 실시합니다. 연설하고, 심사위원의 질문에 대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분야에서 참가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합니다.

Q: 참가자들은 대회에서 무엇을 얻게 되나요?

첫째, 앞서 언급했듯이 참가자들은 중국의 전통 미덕과 문화에 대해 배울 기회를 얻게 됩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기질과 수양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NTD는 현재 해외 최대 규모의 중국어 방송이며, 지난 2년 동안 영어 방송도 발전해왔습니다. 중국어와 영어 온라인 트래픽이 1억 건이 넘었습니다.

TV, 온라인 플랫폼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참가자는 즉시 자신의 지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청자가 이러한 큰 대회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소셜 이벤트와 큰 대회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진행자와 홍보대사도 필요합니다.

또 한 가지는 우리는 이번에 명예자문위원회를 초청했습니다. 이런 명예 자문위원회는 국제적인 유명 인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할리우드 프로듀서, 슈퍼모델, 국제 영화배우,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입니다. 또한 스카우트 에이전시 사장님 등도 계십니다. 이 점이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질문: 참가 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어떻게 신청하나요?

기본 요건은 참가자의 혈통이 3분의 1 이상이 중국인이어야 한다는 것이므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18세에서 30세 사이로 미혼이며 자녀가 없어야 합니다. 영상이나 인쇄 매체에 나체로 출연한 적이 없고 문신이 없어야 합니다. 중국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를 구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참가 신청이 시작되었으며, 참가 마감일은 2023년 5월 1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웹사이트 https://missntd.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NTD 세계 화교 미인대회는 어떤 상을 수여하나요?

1위 관군(冠軍), 2위 아군(亞軍), 3위 계군(季軍), 미스 우정, 베스트 미션, 베스트 코스튬, 베스트 이브닝 가운, 베스트 가창, 베스트 댄스 등 준비되어 있으니 많이 오셔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참가해서 전통 적인 대회에 참여할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Q: 한국에 있는 화인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사람들이 한국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한국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국이 전통문화의 가장 소중한 부분을 잘 보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장금 등의 드라마는 전통문화의 이런 부분을 아주 잘 보존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장금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드라마에서 대장금은 순결, 고결함, 아름다움, 친절함 등 전통 여성이 갖춰야 할 거의 모든 자질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사람이 아름다움과 전통, 그리고 가장 정통적인 것에 대한 깊은 열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거주하는 화인 여성과 3분의 1의 중국계 혈통을 가지고 있는 젊은 여성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도 환영합니다. 함께 와서 배우고 자녀의 성장을 경험하세요.

웹사이트는 https://missntd.org이며, 등록 마감일은 5월 1일입니다.

모두 감사드리며 참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