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8월에 폭설내려.. 中 중남부는 폭염 계속

By 연유선

극심한 폭염과 가뭄, 폭우 등 이상기후로 중국 전역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동북지역의 백두산에는 때 이른 폭설이 내렸다.

28일 중국 극목신문, 지무뉴스 등에 따르면, 지난 26일 밤부터 27일 오전까지 백두산 일대에 간헐적으로 이 내렸다.

눈은 관광지인 백두산 정상 천지 부근에 집중적으로 내렸던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최고 2천744m 높이인 백두산은 해마다 중국의 다른 지역보다 앞서 눈이 내리지만, 8월에 많은 눈이 내린 것은 극히 이례적이라고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웨이보 등 중국 소셜미디어에는 눈 덮인 백두산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집과 차, 목조 난간 등에 눈이 내려앉았고, 바닥의 나무 계단 위에도 눈이 쌓여 있었다.

트위터

매체는 이번 눈이 남방지역에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내린 것이라면서 “그 지역 거주자들은 여전히 반팔을 입고 여름을 지내고 있다”고 했다.

이어 앞서 지난 19일 신장 위구르 자치구 알타이 지역에도 눈이 내렸다고 전했다.

웨이보 캡처

백두산 관광 당국은 천지 일대를 폐쇄해 출입을 금지했으며, 관계자들을 투입해 제설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전했다.

당국은 “최근 들어 백두산 기상 변화가 심하다”며 “두꺼운 옷을 착용하고 안전에 유의하라”고 방문객들에게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