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 언 철로에 딱 붙어버린 너구리… 따뜻한 물 부어 구했다

By 연유선

강력한 한파에 꽁꽁 얼어붙은 선로에 몸이 딱 붙어버린 너구리 한 마리가 포착됐다. 너구리는 다행히 철도 직원의 도움으로 구조됐다.

최근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지난달 미국 조지아주 코크란 출신의 철도 직원 닐 멀리스(35)는 밤 순찰 중 너구리 한 마리가 선로 위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

너구리는 멀리스가 가까이 다가가는데도 도망가지 않고 선로를 붙들고 있었다.

확인해보니 너구리의 몸이 차갑게 언 선로에 딱 붙어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너구리를 그대로 두면 기차에 치여 죽을 수 있는 상황이었고 스스로 탈출할 때까지 기다리기도 어려웠다.

틱톡 계정(@Neil Mullis) 캡처

멀리스는 동료와 함께 따듯한 물과 삽을 가져와 너구리를 구해줬다. 너구리가 떠난 선로에는 뜯겨나간 털이 그대로 남았다. 영상 속 멀리스는 너구리를 구한 뒤 “작업이 잘 진행됐다. 작은 친구는 안전하다”고 말했다.

멀리스는 현지 매체에 “동료가 삽으로 너구리를 풀어주려고 하는 동안 나는 너구리 엉덩이 아래에 따뜻한 물을 부었다”며 “약 5분간의 구조가 끝나자마자 자유의 몸이 된 너구리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숲속으로 뛰어갔다”고 했다. 이어 “밖이 몹시 추웠는데 너구리가 선로를 건너려다 너무 오래 앉아 있어 붙어버린 것 같다”고 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멀리스에게 “너구리를 구해줘서 고맙다”, “친절한 철도 직원”이라며 칭찬했다.

@neilmullis13 Life lesson …don’t sit a wet a$$ on cold rail #coldweather #christmasspiritactivate ♬ JDM Trap Beat X Mr Smokey – Yan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