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근무 5분만에…아르바이트생, 도둑으로 돌변

By 연유선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 근무 시작 5분 만에 물건과 현금을 훔치다 적발됐다.

6일 채널A에 따르면 30만 원 상당의 현금과 물품을 훔친 아르바이트생이 CCTV를 확인하던 점주의 신고로 체포됐다.

CCTV에는 아르바이트생이 매장 내 물건과 현금을 훔치는 장면이 고스란히 포착됐다.

채널A 보도 캡처

당시 CCTV 영상을 보면 아르바이트생이 편의점 계산대 안쪽 의자에 앉아 휴대전화를 보다가 종이 가방을 꺼내 계산대 밖으로 나갔다.

아르바이트생은 휴대전화 충전기 두 개를 들고 와 가방 안에 담았다. 이후 바지 주머니에서 본인의 교통카드를 꺼내 20만 원을 충전했다.

채널A 보도 캡처

그는 이번엔 검은 비닐봉지를 꺼내 계산기 안의 30만 원 상당의 현금을 모두 담았다.

이를 확인한 점주는 곧장 경찰에 신고했고 아르바이트생은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채널A 보도 캡처

점주는 “비닐봉지에 돈 담는 것을 보니까 깜짝 놀랐다”며 “발견 안 했으면 다음 날 아침에 물건 못 팔고 돈도 잃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점주는 원래 근무자에게 일이 생겨 일일 아르바이트생을 구했는데 알고보니 절도범이었던 셈이다.

아르바이트생은 “본사 직영점에서 2년 정도 근무했다”며 점주의 환심을 샀던 것으로 알려졌다. 점주는 “경험이 많다, 열심히 하겠다고 해서 (매장을 맡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찰 조사에서 아르바이트생은 “취업이 안 되고 생활비가 없어서 그랬다”고 진술했다. 아울러 지난 2017년에도 동종전과로 집행유예 처분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