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만 해도 줄게” 사우디의 ‘1조원’ 제안도 단칼에 거절한 타이거 우즈

By 김연진

사우디아라비아 국부 펀드의 지원을 받는 리브 골프 측이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에게 참가비로 10억 달러(한화 약 1조 2천억 원)를 제안했다가 거절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타이거 우즈는 “리브 골프에 절대 합류할 일 없다”라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를 지키겠다는 뜻을 밝혔다.

지난 7일 리브 골프를 이끄는 그레그 노먼은 미국 워싱턴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타이거 우즈와 접촉했다. 앞자리가 높은 9자리 숫자의 어마어마한 금액을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업계에서는 노먼이 밝힌 금액이 9억 달러에서, 최대 10억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금액은 타이거 우즈가 PGA 투어에서 평생 벌어들인 통산 상금의 10배에 가깝다.

또한 타이거 우즈가 보유한 전 재산의 절반이 넘는 거액이다. 현재까지 타이거 우즈가 평생 모은 재산은 20억 달러에 조금 못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그런데도 타이거 우즈가 거절 의사를 분명히 전한 것은 PGA 투어에 대한 애정 때문이다.

그는 “PGA 투어에 헌신하겠다. 리브 골프에 합류할 일은 절대 없다”라며 여러 차례 뜻을 밝힌 바 있다.

PGA 투어에 맞서기 위해 새롭게 창설한 사우디의 리브 골프는 거액의 계약금을 내세우며 세계 유명 선수들을 끌어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