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하고 좋은 형” 박수홍 응원 위해 실화탐사대 깜짝 등장한 유재석

By 김우성

박수홍 형제의 법적 분쟁을 다룬 ‘실화탐사대’에 유재석이 깜짝 등장했다.

지난달 30일 오후 9시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 방송인 박수홍이 출연해 친형이자 소속사 대표였던 박모 씨와 법정 다툼에 대한 심경을 고백했다.

MBC ‘실화탐사대’

이날 박수홍을 응원하는 사람들의 영상도 공개됐는데, 박수홍이 20년간 봉사한 보육원의 퇴소자들에 이어 박수홍의 절친인 ‘국민 MC’ 유재석이 등장해 응원의 말을 남겼다.

유재석은 “수홍이 형은 저하고 91년 KBS 대학 개그제 동기이자 정말 진한 우정을 나눈, 친한 형님이다”라며 “지금도 착한 심성과 성품은 변하지 않았다, 제가 힘들 때 저를 많이 위로해주고, 저에게는 평생을 이어가면서 잘해야 하는 좋은 형이다, 형을 좋아하고, 존경한다, 앞으로도 이런 마음 변하지 않고 평생을 또 의지하면서 그렇게 살자”라고 진심을 전했다.

박수홍은 30년 동안 100억 원가량의 출연료와 계약금을 떼였다며 친형 부부를 상대로 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진행 중이다.

이날 박수홍은 방송 출연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이 자리가 30년 넘게 방송하면서 가장 어려운 자리”라며 “더 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나왔다”라고 밝혔다.

MBC ‘실화탐사대’

박수홍 측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박수홍의 친형은 평소 공부하던 사주를 이유로 들며 박수홍에게 “넌 결혼할 팔자가 아니다. 넌 결혼하면 죽는다” 등의 발언을 했다.

그런데 친형 가족이 박수홍의 이름으로 들어놓은 사망보험이 8개나 됐고, 월 납입 금액만 1,000만 원 이상이라고 해 충격을 줬다.

박수홍 측은 “가입할 때 사망보험이라는 말은 못 들었고 (친형 회사) 법인 구성원 치료비 보험 정도로 알았다”라며 “8개 중 4개는 해지했고, 나머지는 계약자가 친형 회사로 되어 있어 해지를 못 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