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 갇힌 생쥐 꼴” 文 전 대통령 딸 사저 앞 시위대에 분노

By 이서현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가 문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연일 벌어지는 시위에 분노했다.

다혜 씨는 지난 28일 트위터를 통해 “이게 과연 집회인가? 총구를 겨누고 쏴대지 않을 뿐 코너에 몰아서 입으로 총질해대는 것과 무슨 차이인가”라며 “증오와 쌍욕만을 배설하듯 외친다”고 남겼다.

문다혜 씨 트위터

그러면서 “집안에 갇힌 생쥐 꼴이다. 창문조차 열 수 없다. 사람으로 된 바리케이드”라며 “확인하고 싶었다. 들이받을 생각하고 왔다. 나설 명분 있는 사람이 자식 외에 없을 것 같았다”고 덧붙였다.

이어 “‘구치소라도 함께 들어가면 그사이라도 조용하겠지’라는 심정으로 가열차게 내려왔는데 현실은 참담과 무력. 수적으로 열세”라며 “더는 참을 이유가 없다. 이제 부모님을 내가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해당 글은 삭제된 상태다.

문다혜 씨 트위터

다혜 씨는 27일 처음으로 트위터 계정을 개설하고 사저에서 낮잠을 자는 문 전 대통령의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0일부터 경남 양산 평산마을 사저에 머물고 있다.

연합뉴스

일부 단체가 확성기 등으로 집회를 이어가면서 고령의 양산마을 주민 10여 명이 소음으로 인한 신체이상 등으로 병원진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 전 대통령도 앞서 사저 앞 시위대와 관련해 평산마을 주민들에게 사과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