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점심시간 때 집에 갔다 혼난 직원… “개념 없다” vs “뭔 상관이냐”

By 연유선

회사 점심시간에 집에서 휴식을 취한다는 이유로 상사에게 구박 받았다는 30대 직장인의 사연에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직장 점심시간 때 집 가는 게 잘못된 건가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30대 직장인이라는 작성자 A씨는 “직장 점심시간은 총 1시간 30분”이라며 “직원들은 사내 식당에서 밥을 먹거나 각자 자유롭게 카페에 가고 휴식을 취한다”고 전했다.

A씨는 “저는 같은 팀 동료들과 밥을 먹고 집에 간다”며 “(집이) 회사에서 5분 거리이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게 더 편해서 그렇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상사가 저를 부르더니 감히 직장이 주는 점심시간에 어떻게 집에 가냐면서 구박했다”고 적었다.

CANVA

황당했던 A씨는 “점심시간은 법적으로 주어진 자유시간이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러자 상사는 A씨에게 “개념이 없다”며 “자유시간은 맞지만 사내 분위기도 있고 거기에 맞춰야지 왜 집에 가려고 하냐”고 꾸짖었다.

A씨는 “거기선 ‘알겠다’고 말씀드렸지만 정말 이게 맞나 싶다”라며 “직장 점심시간에는 집에 가면 안 되는 거냐”고 누리꾼에 물었다.

또 “저도 나이가 어느 정도 있고 기본적인 사회생활은 안다고 자부하는데 상사의 말을 들으니 많이 당황스럽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상사가 ‘너는 대학원에만 박혀 있어서 그런지 사회생활을 못하고 생각 없이 사는 것 같다’고 구박하셔서 정말 제가 잘못된 건지 여쭤보려고 글을 적었다”고 덧붙였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법정 휴게시간에 뭘 하든 상사가 참견할 자격이 없다’, ‘왜 이렇게 점심시간에 간섭하고 난리냐, ‘그래도 눈치껏 회사 분위기에 맞게 해야 한다’, ‘상사는 글쓴이가 평소에 마음에 안 들었나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