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으로 영상마다 ‘실종아동 캠페인’ 사진 넣는 100만 유튜버

By 김연진

약 100만 명에 육박하는 구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형 먹방 유튜버의 조용한 선행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누리꾼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주인공은 유튜버 ‘웅이’.

그는 주로 노포 식당을 방문해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것으로 유명하다.

유튜브 캡처

게다가 어른들에게 예의 바른 모습을 보이면서 감동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전하고 있다.

또한 잘 알려지지 않은 가게를 찾아 도움을 주거나, 철거 위기에 처한 식당을 홍보해주는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유튜버 ‘웅이’는 영상 끝부분에 ‘장기실종아동 캠페인’을 알리는 사진을 첨부하고 있다.

유튜브 캡처
유튜브 캡처

지난해부터 꾸준히 영상마다 장기실종아동 관련 홍보물이나 사진을 넣고 있었다. 자발적으로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던 것이다.

유튜버 ‘웅이’의 영상 조회 수는 매번 수십만 회를 넘는다. 이를 활용해 조금이라도 실종 아동 찾기에 도움을 주려는 마음을 엿볼 수 있다.

유튜버 ‘웅이’의 선행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