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표팀 공격수 미나미노 “한국도 특별한 능력 있어..이겼으면”

By 연유선

“한국도 특별한 일을 낼 능력이 있다”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독일을 상대로 승리해 ‘아시아 돌풍’을 이어간 일본 대표팀 공격수 미나미노 다쿠미(AS 모나코)가 우루과이와 조별리그 첫 경기에 나서는 한국의 선전을 응원했다.

미나미노는 23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할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독일과의 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에 후반 교체 출전했다.

맨 왼쪽 미나미노 /연합뉴스

경기를 마친 뒤에는 취재진을 만나 “내일 한국도 이겼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러면서 “한국에는 황희찬을 포함해 친구들이 있다. 한국도 특별한 일을 낼 능력이 있으니 이기는 것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미나미노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황희찬(울버햄프턴)과 함께 뛴 적이 있다.

연합뉴스

일본은 이날 전반 33분 골키퍼 곤다 슈이치(시미즈S펄스)의 파울로 페널티킥을 허용하며 먼저 골을 내줬다. 그러나 후반전 반격을 통해 역전 드라마를 썼다.

일본은 후반에 3장의 교체 카드를 사용하면서부터 공격에 활기를 보이기 시작했다.

후반 30분 도안 리츠(프라이부르크)가 동점골을 터뜨린 데 이어 후반 38분 아사노 타쿠마(보훔)의 역전 골로 승리를 일궈냈다.

일본 선수들은 전날 사우디아라비아가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승리를 따내는 것을 보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전했다.

후반 교체 출전한 미토마 가오루(브라이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승리가 우리에게 큰 영감을 줬다. 그들이 이긴 것에 우리도 좋은 경기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한국은 24일(한국시간 오후 10시) 우루과이와 H조 첫 경기를 앞두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