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모습이 어떻게 90대?” 가천대 이길여 총장 최근 모습

By 이서현

90대인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의 최근 모습이 공개돼 누리꾼들이 또 한 번 깜짝 놀랐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최강동안 이길여 가천대 총장님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공유됐다.

내용은 지난 27일 YTN 뉴스에 이 총장의 인터뷰 장면이었다.

YTN 뉴스

이날 이 총장은 2만 6백여 점의 잡지 창간호를 보유한 가천박물관과 관련해 인터뷰했다.

풍성한 머리숱과 주름을 찾아볼 수 없는 피부 그리고 생기 넘치는 목소리와 꼿꼿한 자세까지.

웃으며 인터뷰하는 이 총장의 모습은 절대 90대라고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젊어 보였다.

YTN 뉴스

하지만 이 총장은 1932년생으로 오는 6월 만으로 90세가 된다. 한국 나이로는 92세가 되는 셈이다.

과거 그는 인터뷰를 통해 동안과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을 밝힌 바 있다.

YTN 뉴스

우선, 물을 많이 마시고 짠 음식을 자제한다.

스트레스를 잘 받지 않으며, 스트레스받을 일이 생기면 긍정적인 방향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한다.

또 매일 아침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고 하루 1시간 이상 산책을 한다는 것.

덕분에 이 총장은 90대의 나이에도 여전히 현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

누리꾼들은 “진짜 연구감임” “외모도 그런데 건강한 정신과 가치관도 대단함” “아니 잔깜만요…환갑이래도 믿음” “손도 젊음” “장수 연구소 같은 데서 저분 유전자 연구해야 하는 거 아님?” “브이로그 해주세요” “심지어 골프도 즐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932년 군산 대야면에서 태어난 이 총장은 지난 50년 넘게 의료 및 교육·언론·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박애와 봉사, 애국정신으로 사회에 큰 발자취를 남긴 인물이다.

현재 가천길재단 회장을 비롯해 가천대 총장, 가천대 길병원 이사장, 경인일보 회장 등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