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암살하는 법” 테러글 작성자, 경찰 들이닥치자 뱉은 말

By 이현주

윤석열 대통령을 암살하겠다는 내용의 인터넷 게시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지난 7일 조선닷컴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21분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윤석열 암살하는 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 작성자 A 씨는 “계획은 다 있다”라며 필요 금액을 적기도 했다.

연합뉴스

이 글을 본 한 누리꾼이 오전 9시 50분쯤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한 대전 유성경찰서는 A 씨의 신원과 주소지 등을 파악했다.

A 씨가 서울 관악구에 거주하고 있는 30대 남성이란 사실을 확인한 유성경찰서는 관악경찰서에 공조 수사를 요청했다.

유성경찰서 관계자는 조선닷컴과 통화에서 “관악경찰서 측이 A 씨 주소지에 방문해 면담했다”라며 “A 씨는 윤석열 대통령이 아니라 윤석열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누리꾼을 겨냥해 글을 올린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구속할 사안은 아니라고 판단해 불구속 상태로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사진 | 연합뉴스

한편, 윤 대통령을 겨냥한 암살 등 테러 예고 관련 게시물들이 올라온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지난 5월 ‘내일 취임식에 수류탄 테러하실 분 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6월에는 윤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팬카페에 “윤석열 자택에 테러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해당 글을 작성한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장난삼아 글을 올렸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