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빠, 밤새도록 혼자하고 오신 일…유튜브로 알았다”… 강남역 슈퍼맨 딸이 전한 후일담

By 연유선

배수관 쓰레기를 맨손으로 뚫고 사라진 일명 ‘강남역 슈퍼맨’의 딸로 추정되는 인물이 후일담을 전했다.

지난 9일 A씨는 트위터에 “친구 인스타에서 목격한 강남역 슈퍼맨의 정체”라는 글과 함께 강남역 슈퍼맨 딸의 SNS를 캡처해 올렸다.

온라인 커뮤니티

‘강남역 슈퍼맨’의 딸로 추정되는 네티즌 B씨는 “어제 새로 산 옷 입고 좋아하면서 출근하신 우리 아빠. 어제 걱정돼서 전화했는데 강남에 갇혔다 하시더니, 밤새도록 혼자 하고 오신 일을 유튜브로 알았다”라며 비화를 전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참고로 머드축제 갔다 온 사람 마냥 새로 산 옷 더러워져서 옷은 버려야 한다”는 근황도 공개했다.

네티즌들은 맨손으로 강남역 일대를 구한 아저씨의 딸이 등장하자 “정말 감사합니다”, “진정한 의인이십니다”, “덕분에 시민들의 피해가 덜 했습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Twitter ‘museun_happen’

앞서 지난 9일 다수의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실시간 강남역 슈퍼맨 등장’이라는 제목의 사진이 확산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한 중년 남성이 강남역 근처 도로에서 배수로를 막고 있는 쓰레기를 맨손으로 치우는 모습이 담겼다.

Twitter ‘museun_happen’

그가 물이 빠질 때까지 배수로를 청소한 덕분에, 무릎까지 차올랐던 강남역 일대의 빗물이 빠르게 빠질 수 있었다.

해당 글을 올린 글쓴이는 “아저씨 한 분이 폭우로 침수된 강남역 한복판에서 배수관에 쌓여 있는 쓰레기를 맨손으로 건져냄”이라고 상황을 전하면서 “덕분에 종아리까지 차올랐던 물도 금방 내려갔다. 슈퍼맨이 따로 없음”이라고 설명했다.

이 모습을 본 누리꾼들도 “아직 이런 분이 있다는 게 다행”, “이런 분이 정말 영웅”, “진짜 상 줘야 한다”, 등의 댓글을 달며 해당 남성의 선행을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