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발목 다친 네이마르…한국전 앞두고 SNS에 남긴 의미심장 글

By 이현주

“기분 좋다. 내가 이럴 줄 알았다.”

브라질의 대표 공격수 네이마르가 4일(한국 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밝힌 한국전 출사표다.

앞서 네이마르는 지난달 24일 조별리그 1차전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 부상을 당했다.

네이마르 트위터 캡처

당시 그는 상대 수비수의 강력한 태클로 오른쪽 발목을 다쳐 조별리그 2, 3차전을 빠졌다.

그는 부상 직후 SNS에 “나는 부상을 입었다. 좋지 않다. 하지만 조국과 팀 동료, 그리고 저 자신을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할 것이기 때문에 돌아올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밝혔었다.

그랬던 그가 다시 글을 올려 사실상 한국전 출격을 예고한 것이다.

특히 네이마르는 이날 동료들과 똑같이 훈련을 소화했다.

훈련하는 브라질 대표팀 | 연합뉴스

네이마르는 팀 동료들과 함께 가벼운 공 돌리기 훈련, 짧은 스프린트 훈련에 이어 실전 템포의 8대8 미니 게임까지 정상적으로 소화했다.

훈련 모습만 놓고 보면 부상의 여파는 찾을 수 없었다.

AFP통신 또한 그가 부상에 더 이상 신경 쓰지 않는 것처럼 보였다고 전했다.

치치 브라질 감독도 이날 기자회견에서 “네이마르가 16강전에 출전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밝은 표정으로 훈련하는 네이마르 | 연합뉴스

그는 “네이마르가 경기에 뛸 수 있을 만큼 건강하다”라며 “선발로 출장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또 “처음부터 최고의 선수를 기용하는 것을 선호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파울루 벤투 한국 감독은 “네이마르가 경기를 뛸 때 브라질과 맞붙는 것이 더 낫다고 말하지는 않겠지만 나는 항상 최고의 선수들이 있을 때가 더 좋다”라고 말하는 등 투지를 불태웠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한국시간 기준 6일 오전 4시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브라질과 대회 16강전을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