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에스더가 직원복지 위해 마련한 ‘月400만원’ 청담동 기숙사 수준

By 이서현

가정의학과 전문의 여에스더(58) 박사가 직원 복지를 위해 마련한 고급 기숙사를 공개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여 박사가 직원들과 함께하는 일상이 전파를 탔다.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특히 눈길을 사로잡은 건 여 박사가 청담동 한복판에 있는 직원 기숙사를 방문하는 모습이었다.

이날 음식 재료 등을 챙긴 그는 “엄마의 마음으로 직원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필요한 건 없는지, 그리고 몸보신 좀 시켜주려고 갔다”고 말했다.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월세가 400만원이라는 30평짜리 원룸 기숙사는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었다.

층고가 높고 한쪽 벽이 통유리로 돼 있어 시내 풍경과 북한산까지 한눈에 보였다.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회사까지 시야에 들어왔다.

여 박사는 “회사가 급성장하는 만큼 우리 직원들 일이 너무 많다. 제가 다른 걸 도와줄 수는 없고 해줄 수 있는 건 ‘금융 치료’뿐”이라며 고가의 기숙사를 마련한 이유를 설명했다.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앞서 5일 방송에서도 그는 회사를 경영하는데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직원 복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직원의 90%가 여직원이다 보니 위험할까 봐 월세 400만 원짜리 기숙사를 뒀다. 매달 60~70만원의 관리비도 내준다”고 말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또 회사의 가장 큰 복지를 “청담동의 맛있는 레스토랑에서 아침, 점심, 저녁을 다 주는 것”으로 꼽았다.

제휴된 식당에서 사원증만 내밀면 식사가 가능하며, 메뉴가 지겹다고 하면 매달 제휴 식당을 바꿔서 제공한다고.

이외에도 퇴근 교통비·식대, 연간 체력 단련비 100만원, 회사 제휴 리조트 이용권, 대학원비 지원 등을 언급했다.

한편, 연 매출 1,000억원 건강기능식품 회사를 운영 중인 여 박사는 성과급으로 3,600만 원을 써 화제가 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