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장례식 온 친구가 올린 여행글 보고 손절했는데, 제가 과한 걸까요?”

By 이서현

부친상에 멀리서 달려와 준 친구와 인연을 끊고 싶다는 사연이 화제를 모으며 누리꾼들의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친구가 아버지 장례식 와줬는데 인스타에 여행 글을 올렸어’라는 제목의 글이 공유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글을 쓴 A씨는 최근 아버지 장례식을 치렀다.

소식을 접한 A씨의 친구는 서울에서 경북 영덕까지 300km가 넘는 길을 달려왔다.

A씨는 “힘든 와중에도 고마웠다”라고 설명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최고다 이순신’

그 고마움은 하루를 가지 못했다.

친구가 다녀간 다음 날, 발인을 마친 A씨는 지인의 말을 듣고 친구의 인스타그램을 보게 됐다.

친구는 ‘영덕 명물 대게를 먹는다’라는 글과 함께 바다를 찍은 사진 등을 올렸다.

연합뉴스

A씨는 “오버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난 일단 울컥하는 마음에 그 친구 인스타와 카톡을 모두 차단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내 행동이 너무 과하다고 생각해? 내가 마음을 좀 더 추스러 볼까? 심란하다”라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서운한 거 완전 이해한다” “간 김에 여행 할 수는 있지만 인스타가 뭐라고” “말 전한 친구랑 손절해야 할 것 같다” “친구가 철이 없네” “다른 여행 장소에서 찍고 올린 줄 알았더니 이건 아니지” 등의 댓글로 A씨의 마음에 공감했다.

영덕군청

반면 일부는 “멀리서 와주는 것만 해도 고마울 듯” “그래도 손절할 정도는 아닌 것 같음” “안 가는 사람도 있는데 와 준거에 감사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후 A씨는 댓글로 “관계라는 게 쉬운 일이 아닌 만큼 생각 좀 더 해보고 결정해야 할 것 같아서 차단은 일단 취소했다. 실망한 건 사실이지만 나도 너무 성급하게 행동했던 것 같다”라며 복잡한 심경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