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딸 유품인데…” 이태원 참사 유실물 중 ‘귀금속’ 하나도 없다

By 연유선

이태원 참사로 가족을 잃은 유족과 부상자들이 물건을 찾으러 유실물 센터를 방문해도 유독 귀금속과 지갑은 찾기 어렵다고 호소했다.

지난 6일 MBN에 따르면 이태원 참사로 아들을 잃은 아버지는 유실물 센터에서 아들의 신발 한쪽과 재킷을 찾았다. 그러나 품 안에 지니고 있었을 지갑만큼은 보이지 않았다.

그는 인터뷰에서 “그 안에 다른 건 중요한 거 없는데. 그래도 유품이니까 좀 찾았으면 좋겠다. 집사람이 유실물을 찾고 싶어하는 심정이니까”라고 말했다.

MBN 뉴스 캡처

경찰은 이태원 사고 현장에서 가방 124개를 비롯해 옷 258벌 등을 수거했다.

이렇게 수거된 유실물 무게는 1.5톤에 이르지만 지갑이나 귀금속 등은 거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MBN 뉴스 캡처

사고 현장에 있던 목격자 가운데 일부는 지갑이나 귀금속이 없는 이유에 대해 “일부 시민들이 가져가는 것을 본 적이 있다”고 밝혔다.

사고 현장에서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던 한 시민은 “시민들이 가져가는 걸 봤어요. 지금 유족 지금 막 울고불고 난리났는데…” 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MBN 뉴스 캡처

어제(6일) 오후 4시 기준 유족과 부상자 등 총 184명에게 유류품 315점을 반환했으며 현재 725점은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현장 근처에서 우연히 주운 물건이 있다면 용산경찰서로 다시 가져다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찰은 유실물 센터를 어제(6일) 오후 6시까지 운영할 예정이었지만 많은 유가족과 부상자들이 물품을 찾아가지 못한 상황을 고려해 오는 13일까지 한 주간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