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비용 듣고 열받아서 고장난 테슬라 전기차 ‘다이너마이트’로 폭파한 남성

By 김우성

핀란드의 한 남성이 고장 난 전기차를 아주 과감한 방법으로 처리해 화제가 됐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Pommijätkät’에는 눈이 잔뜩 쌓인 채석장에 주차된 테슬라 차량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YouTube ‘Pommijätkät’

대체 무슨 일인지 궁금하던 찰나, 갑자기 차 주위에 불꽃이 튀더니 ‘펑’ 폭발해버린다.

굉음과 함께 불꽃과 연기가 피어나고, 차량이 있던 자리에는 파편만 남아 있었다.

핀란드 남부 퀴멘락소에 사는 남성은 8년 동안 타고 다닌 자신의 2013년 형 테슬라 모델 S에 30㎏ 다이너마이트를 달아 폭파시켰다.

YouTube ‘Pommijätkät’

이유는 ‘수리 비용’이었다.

첫 1,500㎞ 주행은 좋았지만, 이후 계기판에 오류가 뜨는 등 기술적 결함이 이어져 테슬라 서비스 센터에 차 수리를 맡겼다.

그런데 한 달 후 센터에서 연락이 오더니 배터리 셀을 교체하지 않고는 수리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 교체 비용으로 20,000유로(약 2,600만 원)을 달라고 했다.

YouTube ‘Pommijätkät’

부품 결함에 대한 보장도 없고, 교체를 해도 언제 또 고장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자, 남성은 결국 차를 날려버리는 선택을 한 것.

남성은 이 영상을 통해 전기차 유지 비용이 얼마나 비싼지 모두에게 알리고 싶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