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부산’ 히치하이킹 실패한 외국인 관광객 커플이 투덜거리며 남긴 말

By 김연진

한국을 여행 중인 외국인 관광객 커플이 “최악의 히치하이킹을 경험했다”며 한국인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

지난 7일 SBS 뉴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슬로베니아에서 온 관광객 커플은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히치하이킹을 시도했다.

이들은 한글로 ‘부산’이라고 적힌 종이를 들고, 주차장 출구 쪽에 서 있었다.

SNS 캡처

즉, 부산 방면으로 향하는 운전자들에게 부산까지 무료로 태워줄 것을 부탁한 것이다.

하지만 히치하이킹은 실패로 끝났다.

이들은 “이런 적은 처음이다”, “많은 차들이 그대로 지나쳤다” 등 불만을 토로했다.

SNS 캡처

결국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빠져나와, 버스를 3번 갈아타면서 7시간 만에 부산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SNS에 관련 영상을 올리며 “한국 여행이 이렇게 피곤할 줄 몰랐다”며 “한국에서 최악의 히치하이킹을 경험했다”고 전했다.

SNS 캡처

또한 부산에 도착한 뒤에도 “벚꽃 풍경이 아름답지 않다”, “어딜 가든 콘크리트 빌딩만 가득하다”며 투덜거렸다.

관련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공짜로 부산까지 가려다 실패하니까 투덜대기만 한다”, “왜 불평하는지 모르겠다”, “문화가 다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