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죽이고 교도소 다녀왔다” 공터 주차했다가 받은 섬뜩한 경고문

By 김우성

‘앞으로 다른 곳에 주차해 달라’는 메모를 무시하고 계속 같은 곳에 주차했다가 섬뜩한 내용의 경고문을 받은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살인 전과자에게 주차 협박받았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마을 회관 앞 공터에 주차했다고 주장하는 A 씨의 회색 차량.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A 씨는 “청주시 가덕면에 부모님이 거주하던 농가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며 “그 농가주택을 간단히 손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두었다. 3개월 전부터 주말에만 그 집을 이용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런데 지난 주말, 그곳에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낸 A 씨는 자신의 차에 붙은 메모를 발견했다.

메모에는 “앞으로 주차 다른 곳에 부탁드립니다. 이곳은 30년 넘게 제가 주차를 해왔던 곳인데 어느 날부터… 정중히 부탁드립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A 씨는 “제가 주차한 곳은 마을 회관 옆 공터다. 수년간 여러 사람들이 주차하던 공간이었다”며 “처음 이 쪽지를 보고 마을의 일부 모난 사람의 텃세라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바로 뒤에 주차한 차에는 메모가 없었다. 그래서 외지인 차라 저에게만 텃세를 부리나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A 씨는 메모를 무시하고 계속 같은 곳에 주차를 했다. 그리고 어느 날 또 다른 메모가 붙여져 있었다.

A 씨의 차량에 붙어 있던 경고문.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번에는 “주차하지 말라고 정중히 부탁했는데 주차를 또 하셨다. 저는 사람 죽이고 교도소 딱 한 번 다녀왔다. 저에 대한 도전은 죽음, 비참할 뿐이다”라며 자신에게 전과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교도소 갔다 온 아빠라고 자식 새X도 떠나고 더이상 잃을 게 없는 사람 다시 한 번 정중하게 부탁. 집 앞에 주차하지 않기를. 안 그러면 다 죽는 거지”라고 경고했다.

A 씨는 “그냥 더러워서 다른 곳에 주차하면 그만이지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그 사람의 옳지 못한 행동은 바로잡아야 하지 않느냐”며 “죽음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협박을 하는 행위는 잘못된 행동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처음에 정중히 부탁했는데 계속 거기에 주차하는 것도 이상하다”, “똥은 무서워서 피하는 게 아니라 더러워서 피하는 것”, “전과자 옹호하는 건 아닌데 글쓴이도 쓸데없는 자존심 부리는 것 같음”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