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배웠을 뿐” 유재석 행동을 따라 했다가 뜻밖에 ‘미담 스타’로 등극한 이미주

By 이현주

어반자카파 조현아가 이미주에게 많은 위로를 받았다며 미담을 전했다.

지난 16일 조현아 유튜브 채널에는 ‘조현아의 목요일 밤’ 4번째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이미주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MBC ‘놀면 뭐하니’ 제공

영상에서 조현아는 “난 사실 ‘놀면 뭐하니’ 하면서 미주가 그렇게 위로가 됐었다”라고 입을 열었다.

조현아와 이미주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 ‘WSG 워너비’ 프로젝트로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조현아는 “만약에 내가 말을 하고 있으면 나를 엄청 쳐다 봐준다. 얘기 못 하는 사람 있으면 옆에 가서 말도 걸어주더라”라고 털어놨다.

이에 이미주는 “우리는 인원이 진짜 많았다. 한 명이 말을 할 때 집중을 안 하면 다른 사람이 말해버린다. 그래서 집중을 해주는 거다”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이를 들은 조현아는 감탄했다.

그러면서 “그러니까 얼마나 착하냐. 얘(이미주)가 그렇게 사람들 챙기는 모습에 ‘나도 이렇게 해야지’라는 생각했다. 그건 되게 좋은 영향을 끼쳤다는 거다”라고 말했다.

이미주는 기뻐하는 동시에 계기를 밝혔다.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그는 “여기서 유재석 미담 만들고 싶지 않은데”라며 “내 롤모델이 유재석이다. 보고 배우는데 다들 (칭찬) 해주는 거다”라고 전했다.

말 그대로 유재석을 보고 따라 한 것뿐이라는 것.

앞서 걸그룹 ‘러블리즈’로 데뷔한 이미주는 무대 위 이미지와 달리 방송에서 뛰어난 예능감을 선보여 ‘예능돌’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유재석에게 예능 유망주로 발탁되기도 한 이미주는 이후 MBC ‘놀면 뭐하니’, tvN ‘식스센스’ 등에서 맹활약했다.

러블리즈 해체 이후에는 유재석 소속사인 안테나와 계약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미주는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재석의 예리한 관찰력과 세심함을 본받고 싶다며 그가 롤모델이라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