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싶어”… 나흘간 10대女 집 앞에서 매복한 70대 日 노인 체포

By 연유선

일본에서 70대 남성이 10대 여성의 자택 근처에 숨어 있는 등 스토킹 범죄를 저질러 체포됐다. 이번이 그의 세 번째 체포다.

지난 2일 사이타마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사이타마현 경찰은 가와지마정에 사는 무직 남성 A씨(71)를 스토커 규제법 위반 혐의로 9월 30일 체포했다.

일본 TBS NEWS

A씨는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 연속으로 10대 여성 B양의 집 주변에 매복해 B양을 기다리는 등 스토킹 범죄를 저질렀다.

A씨가 B양을 처음 알게 된 건 지난해 12월이다. 당시 A씨는 길거리에서 B양을 처음 마주쳐 인사를 나눈 뒤 일방적으로 호감을 느꼈고, 그때부터 스토킹을 시작했다.

A씨의 지속적인 스토킹 행위에 위협을 느낀 B양은 결국 지난 4월 그를 경찰에 신고했다.

CANVA

경찰은 A씨에게 스토커 규제법을 적용해 경고 2회와 접근 금지 명령 1회를 내렸지만, A씨는 이를 따르지 않아 경찰에 두 차례 체포된 바 있다.

A씨는 경찰조사에서 “처음 만났을 때 귀엽다는 인상을 느끼게 됐다”며 “B양이 보고 싶어 집 근처에서 매복하고 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현지 네티즌들은 스토커 규제법이 소용없다고 분노하고 있다.

이들은 “경찰이나 판사를 믿을 수 없다. 단순 처벌로 재범률과 희생자 수가 증가하는 거다. 처벌을 강화하고 사회로부터 격리해야 한다”고 목소리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