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윤아 덕분에… 제 아이 학대한 가해자를 드디어 처벌했습니다”

By 김연진

장애 어린이집 학대 피해 아동의 어머니가 배우 오윤아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어머니는 “배우 오윤아 님 덕분에, 아동학대 가해자가 교도소에 수감됐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피해 아동의 어머니 A씨가 작성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A씨는 “제 아이가 장애전담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라는 끔찍한 일을 당한 지 벌써 3년이 다 되어간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사건 당시 언론에도 제보했으나,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며 “학대 가해자는 1심에서 초범이라는 이유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인스타그램 캡처

이런 상황에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일면식도 없는 배우 오윤아에게 메시지를 보낸 A씨.

그런데, 놀랍게도 오윤아가 여기에 응답했다.

A씨는 “정말 감사하게도 오윤아 님이 해당 내용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려주시고, 진심으로 걱정해 줬다”고 밝혔다.

이어 “덕분에 8천 개 정도의 엄벌 진정서를 제출했다”며 “그 결과, 1심 집행유예를 뒤집고 징역 10개월이 선고됐다. 사과 한 번 없이 당당하던 가해자가 교도소에 수감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작 10개월이 뭐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아동학대로 실형을 받는 일이 드물고 1심을 뒤집는 판결이라서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인스타그램 캡처

끝으로 “자기 일처럼 아파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오윤아 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항상 응원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서 지난해 10월, 오윤아는 A씨의 부탁으로 관련 CCTV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너무 마음이 아파서 올려본다. 사랑받지 못할 아이는 아무도 없다. 제발 우리 아이들을 편견 없이 다 품어달라”고 호소했다.

오윤아는 A씨처럼 장애를 가진 아들을 키우고 있다. 과거 방송을 통해 발달장애가 있는 아들 민이와의 일상을 공개하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