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11시, 카페 사장님 소름끼치게 한 고객의 ‘웃음소리’

By 이서현

항의 전화를 한 고객의 ‘웃음소리’에 상처받았다는 카페 사장 부부의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엠빅뉴스 유튜브 채널에는 ‘밤 11시에 전화 너머로 들린 소름 끼치는 웃음소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영상에는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 부부와 남녀고객의 전화 통화 내용이 담겼다.

사연은 이랬다. 카페를 운영하는 이 부부는 지난 5월 8일 밤 11시, 가게로 걸려 온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여성 고객 A씨는 음료를 배달시킨 후 뒤늦게 확인해보니 얼음이 다 녹았다며 조치를 요구했다.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먼저 전화를 받은 여자 사장은 제시간에 배달했다는 내역을 확인한 후 “기사님이 메시지도 보내고, 벨도 충분히 눌렀다고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A씨는 “벨이나 노크 소리 난 적이 없다. 그리고 사람이 주문해놓고 잠이 들 수도 있다”고 우겼다.

여자 사장은 “고객님 확인이 늦은 것 같다”라며 배달 완료 4시간이 지나 당연히 얼음이 녹았을 것이라고 침착하게 대응했다.

그러자 A씨는 “사장님, 진짜 대처 그런 식으로 하시냐”라는 말과 함께 갑자기 큰소리로 비웃기 시작했다.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갑작스러운 상황에 여자 사장은 남편에게 전화기를 넘겼다.

남자 사장이 “문자가 갔을 것이다”라고 다시 한번 상황을 설명하자, A씨는 옆에 있던 B씨에게 전화를 넘겼다.

B씨는 “문자는 왔는데 기사님이 벨을 아예 안 누르셨다”라며 “이걸 시켜야겠다 생각만 하고 결제 완료를 한 지도 몰랐다. 그런데 핸드폰 보니까 결제가 돼 있더라”라며 횡설수설했다.

남자 사장이 “확인 못한 건 고객님들 입장이고, 어쨌든 결제가 되어서 배달이 된 거다”라며 “음식도 보통 1시간 이내로 오는데 3~4시간이 지나서 확인한다는 건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B씨는 “사과를 받고 싶은 거다. 벨을 눌렀으면 받았을텐데 벨소리도 못 듣고 휴대폰 보니까 주문이 되어 있더라”라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두 사람이 실랑이를 벌이는 동안에도 B씨의 비웃음 소리는 이어졌다.

남자 사장은 “비웃는 거냐?”고 분노했다.

전화기를 넘겨받은 A씨는 “그럼 비웃지, 대단하다고 박수를 보내겠냐”고 비꼬았다.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그렇게 통화는 끝났지만 사장 부부는 한동안 두려움에 떨어야 했다.

남자 사장은 “어떻게 하실 거냐고 하는데 머리에서 막 지나가더라. ‘아 우리집 별점테러하는 거 아니야’ ‘이걸 다시 갖다줘야 되나. 11시인데'”라고 말했다.

이어 “이 시스템상으로는 소상공인이 항변할 수 있는 (방법) 자체가 없다. 동네 소문 잘못 날까 봐 발발발발 거리고. 너무 힘들다”라고 토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