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똑닮은 유기견… 입양하니 원래 키우던 개와 형제

By 연유선

유기견 입양 홍보글을 통해 입양한 강아지가 원래 키우고 있던 강아지와 형제였다는 운명적 만남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21일(현지시간) 미국 동물 전문매체 ‘더도도’는 강아지 ‘아서’와 ‘웨스’를 키우는 재커리 친과 얼리사 델루카 커플의 이야기를 전했다.

지난 2021년 말 델루카는 페이스북에서 우연히 동물보호단체 ‘트렌턴 애니멀스 록’의 유기견 입양 홍보글을 보고 깜짝 놀랐다.

자신의 남자친구 친의 강아지 아서와 너무 똑같은 얼굴을 한 강아지가 있었기 때문이다. 남자친구 친 역시 자신의 반려견과 똑같은 생김새를 한 웨스를 보고 크게 놀랐다.

‘더도도’ 캡처

델루카와 친은 여러 마리의 를 키울 생각이 없었지만, 그들은 웨스를 보자마자 운명이라는 느낌이 들었다고 밝혔다.

델루카는 곧바로 트렌턴 애니멀스 록과 접촉해 입양을 신청한 후 보호소에 도착했다. 입양 홍보글을 본 지 단 세 시간 만에 웨스와 실제로 마주한 델루카와 친은 웨스가 떨고 있는 모습을 보고 가슴이 아팠다고 했다.

다행히 집으로 데려온 웨스는 금방 새 가정에 안정적으로 적응해 갔고, 아서와도 친해져 행복한 나날을 보냈다.

얼마 후 웨스의 정확한 종을 알기 위해 DNA 검사를 받은 델루카와 친은 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됐다. 웨스와 아서가 실제로 피를 나눈 형제였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었다.

델루카는 “우리는 아서와 웨스가 진짜 형제라는 걸 알았을 때 완전히 충격받았다. 동시에 우리가 웨스를 구조할 수 있었고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진짜 형제인 아서와 함께 지낼 수 있게 해 줬다는 사실에 너무 기뻤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