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 “청와대 개방은 잘한 일…지금 갈 데도 없는데”

By 이서현

코미디언 박명수청와대 개방에 대해 “잘한 일”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박명수의 발언은 지난 7일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나왔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청와대 관련 시청자 퀴즈를 진행했다.

연합뉴스

함께 출연한 방송인 김태진은 퀴즈를 내기 전 “청와대가 개방되면서 국민 관심이 뜨겁다. 개방 이후 누적 관람객이 57만여명이 넘는다”고 말했다.

이에 박명수는 “이거 어떻게 됐든 잘한 일이다. 왜냐하면 국민들이 좋아하지 않느냐”라며 “얼마나 좋아합니까 지금. 갈 데도 없는데”라고 덧붙였다.

지난달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인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 연합뉴스

정부는 지난달 10일 윤석열 대통령 취임과 동시에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으로 옮기며 청와대를 일반 시민에게 개방했다.

청와대 전면 개방은 1948년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74년 만이다.

지난달 10~31일까지 청와대 관람자는 57만4000여명으로 집계됐고, 누적 관람 신청자는 659만명을 넘었다.

개방 이후 3주간 북악산 등산객은 9만4000여명으로,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배 많다.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박명수는 지난 4일 청와대 개방행사를 진행했던 운영감독 청취자와 전화 연결에서 ‘청와대 내 명소를 추천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해당 청취자는 “아무래도 본관하고 대통령 관저에서 많이 사진을 찍으시는데 녹지원 뒤쪽으로 작은 연못과 폭포가 있다. 거기가 중간에 끼어있어 잘 모르시고 지나치시는데 숲이 우거져 굉장히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