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어 직접 그린 ‘가짜 돈’ 내미는 할아버지, 그걸 받고 말없이 국수 내주는 사장님

By 김연진

고개를 푹 숙이고 ‘가짜 지폐’를 내미는 할아버지.

국숫집 사장님은 가짜 지폐를 받고, 아무 말 없이 국수를 내줬다. 무려 8년이나.

할아버지의 안타까운 사정을 알게 된 국숫집 사장님이 가짜 지폐를 눈감아주는 것이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8년간 할아버지 손님에게 공짜로 국수를 대접하는 사장님 부부의 사연이 화제를 모았다.

유튜브 캡처

사연의 주인공은 중국 원저우 창난현에서 국숫집을 운영하는 이씨 부부다.

이들은 거의 매일 찾아오는 한 할아버지에게 가짜 지폐를 받고, 국수를 팔았다.

국숫집 사장님 부부와 할아버지의 인연은 8년 전부터 시작됐다.

유튜브 캡처

당시 할아버지는 친아들을 잃고, 홀로 생활고를 견디며 살아가고 있었다. 이런 사정을 전해 들은 사장님 부부는 어떻게든 할아버지를 돕고 싶어 무료로 국수를 제공하기로 했다.

할아버지도 가만히 있을 수 없었는지, 어느 날부터 고마움의 표시로 직접 그린 가짜 돈을 내밀기 시작했다.

국숫집 사장님은 가짜 돈을 감사하게 받고, 말없이 따뜻한 국수를 내어줬다.

유튜브 캡처

사장님 부부는 “할아버지가 배고픈 모습을 보고만 있을 수 없다”라며 “어렸을 때부터 어려운 사람을 도와야 한다고 배웠다”라고 밝혔다.

이어 “대단한 일을 하는 게 아니다. 그저 할아버지가 정성껏 그린 돈을 받아주는 것뿐”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사연은 지난 2020년 각종 SNS와 매체를 통해 알려지며 전 세계 누리꾼들에게 감동을 전했고, 지금까지도 온라인에서 회자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