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사람 살리려고 왼쪽 가슴에 ‘장기기증’ 문구 새긴 소방관

By 김연진

“저는 장기/조직 기증을 희망합니다”

가슴에 ‘장기기증’ 문구를 새긴 소방관의 사연이 온라인에서 재조명되고 있다.

사연의 주인공은 세종소방본부 소속 임경훈 소방관으로, 과거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이 문구를 새긴 배경을 털어놨다.

그는 이미 2010년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를 통해 장기기증을 신청한 바 있다. 하지만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위급 시에도 눈에 잘 보이도록 가슴 부위에 문신을 새겼다고 설명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그는 “(불의의 사고를 당했을 때) 정신이 없는 상황에서, 관련 절차도 오래 걸릴 것 같아 심장 부근에 문신을 새겼다”며 “24시간 안에 기증이 이뤄지면 더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문신은 없을까 고민했다”며 장기기증 문구를 새기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 문구를 본 아내의 반응은 어땠을까.

아내의 반응을 묻는 질문에 임경훈 소방관은 “왼쪽 가슴에는 장기기증 문신을 새기고, 오른팔에는 결혼기념일을 새겼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 캡처

이어 “아내에게 한마디 하겠다”며 “여보, 내게도 사랑이 있었다면 그것은 오로지 당신뿐이라오”라고 전했다.

임경훈 소방관의 특별한 문신은 한 타투이스트가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공개하면서 세간에 알려지게 됐다.

당시 타투이스트는 “앞으로도 평생 기억에 남을 타투일 것 같다”고 말하며 온라인에 사진을 공유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