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고데기 학폭 피해자 존재하는데도 개그 소재로 삼은 ‘SNL 코리아’

By 이현주

SNL 코리아가 ‘더 글로리’ 학교 폭력 장면을 희화화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28일 ‘SNL 코리아’ 시즌3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글로리’를 패러디한 ‘더 칼로리’ 코너를 선보였다.

유튜브 채널 ‘쿠팡플레이’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문동은(송혜교 분)이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가 담긴 작품이다.

극 중 송혜교와 정지소는 학폭 피해자 문동은 역을, 임지연과 신예은은 학폭 주동자 박연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특히 ‘더 글로리’에는 박연진 패거리가 문동은의 몸을 고데기로 지지는 끔찍한 장면이 나온다.

유튜브 채널 ‘쿠팡플레이’
유튜브 채널 ‘쿠팡플레이’

이날 ‘더 칼로리’에서 이수지는 문동은을, 주현영은 박연진을 패러디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문제는 끔찍한 학폭 장면을 쥐포를 굽는 장면으로 패러디했다는 것이다.

살이 쪘다는 이유로 따돌림당하는 이수지를 향해 주현영은 “고데기 열 체크 좀 해볼까?”라고 말하며 고데기로 쥐포를 굽기 시작한다.

이 모습을 본 이수지는 “쥐포 탄다. 지금 먹어야 해”라고 울부짖으며 괴로워한다.

유튜브 채널 ‘쿠팡플레이’
유튜브 채널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가 패러디한 이 장면은 지난 2006년 청주의 한 중학교에서 일어난 실제 사건이다.

당시 중학교 3학년 학생 3명이 동급생을 20일간 폭행한 사건으로, 가해 학생들은 온도 체크를 하겠다며 고열을 뿜는 고데기를 피해자의 신체에 지지기도 했다.

이 사건으로 피해자는 팔, 다리, 허벅지, 가슴 등에 상처를 입고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아야 했다.

유튜브 채널 ‘쿠팡플레이’

피해자가 명백히 존재하는 사건임에도 이를 ‘쥐포 굽기’로 희화화해 누리꾼들의 공분이 커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학교폭력 피해자의 입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 “심각성을 모르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