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일) 아침 체감온도 ‘영하 11도’까지 뚝 떨어진다

By 김우성

내일(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날과 비교해 아침 기온이 10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특히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춥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강풍의 영향으로 체감온도는 실제 기온보다 더욱 낮아 서울의 경우 아침 체감 온도가 영하 11도 수준까지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6∼4도,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예보됐다.

강원 내륙·충청 내륙 지역에는 새벽까지, 경상 서부 내륙은 오전까지, 충남 서해안·전라권·제주도 지역은 오후까지 비나 눈이 내릴 수 있다.

오늘(30일)부터 내일(1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 지리산 부근, 제주도에서 20∼60㎜, 그 밖의 전국에서 5∼40㎜다.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제주도 산지, 강원 산지에는 2∼7㎝, 강원내륙, 충북 중·남부, 전북 내륙지역에는 1∼3㎝의 눈이 내리겠다.

경기 동부, 충북 북부, 충남권, 경상 서부 내륙 지역도 1㎝ 내외의 눈이 예보됐다.

다행히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전국 해안과 강원 산지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