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뭘 본 거야?” 코피 나자 여성용품 꽂고 뛴 최고령 선수

By 이서현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 노장 선수가 여성용품을 코에 꽂고 그라운드를 누벼 눈길을 끌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캐나다 축구 대표팀의 주장 아티바 허친슨(39·베식타시JK)이다.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F조 크로아티아와 캐나다의 경기 | 연합뉴스

그는 27일(현지시간), 크로아티아와의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주장 완장을 차고 미드필더로 출장했다.

캐나다는 경기 시작 67초 만에 역사적인 월드컵 첫 골을 터뜨렸다.

하지만 크로아티아에 내리 4골을 내주며 36년 만에 진출한 월드컵 본선에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이후, 온라인상에서는 경기 결과보다 월드컵에서 볼 수 없는 장면을 연출한 허친슨의 응급처치가 더 화제를 모았다.

SNS

그는 후반전에 부상으로 코피가 터졌고, 달려간 의무팀의 가방 속에 코피를 막을 휴지나 코튼볼이 없었던 모양이다.

의료진은 급한 대로 여성용품인 ‘탐폰’으로 그의 코를 틀어막았고, 그는 탐폰 제거용 실을 덜렁이는 채로 그라운드를 누볐다.

이 장면은 순식간에 온라인을 휩쓸었다.

누리꾼들은 “내가 뭘 보고 있는 거지” “정말 탐폰인가” “탐폰을 저렇게 쓸 수도 있는 거였군” “캐나다 의료팀은 뭘 준비한 거냐” “믿을 수 없다”등의 반응을 보이며 놀라워했다.

SNS

한편, 허친슨에게 이번 월드컵은 여러모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만 39세로 생애 첫 월드컵 무대를 밟은 그는 역대 월드컵 최고령 선수 기록을 고쳐썼다.

크로아티아와의 경기를 뛰면서 캐나다 축구 역사에 최초로 A매치 100경기를 달성하며 ‘센추리 클럽’에도 가입했다.

하나 더 추가하자면, 코에 탐폰을 끼고 달린 유일무이한 축구선수로 역사에 남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