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차 앞유리에 사료 두고 간 캣맘, 웃음만 나네요”

By 이서현

주차된 차 앞유리에 누군가 고양이 사료를 두고 가 황당하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우리 아파트 캣맘 레전드’라는 제목의 글이 공유됐다.

글쓴이 A씨는 “지하 주차장에 주차했는데 차 앞유리에 고양이 사료를 놔뒀더라”라며 “왜 다른 곳도 아니고 여기에 (둔 지 모르겠다)”고 호소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함께 첨부한 사진을 보면 차 앞유리 와이퍼 위에 고양이 사료가 가지런히 놓여 있다.

창과 와이퍼 사이에도 사료가 끼어 있어 자칫하면 고양이가 발톱으로 유리에 흠집을 낼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실제로 이 사료를 먹은 고양이 한 마리는 차 안까지 들어갔다.

그는 “내가 직접 치웠는데 (자국은) 토한 게 아니고 사료가 섞여 있는 것”이라며 “어머니께서 선루프(지붕창) 열어두고 주차하셔서 고양이가 안에 들어가 있었다. 깜짝 놀랐다”고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면서 “다음 달에 차를 바꿀 예정이고 동네 사람끼리 얼굴 붉히기 싫어서 신고는 안했다”라며 “이해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 화가 안 나고 웃음만 나온다”고 토로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길고양이보다 캣맘이 문제” “집사인 나도 이해불가” “주는 건 자유지만 남에게 피해는 안 줘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부는 “차에 들어간 고양이를 유인하려고 먹이를 밖에 둔 건 아닐까”라고 추측하기도 했다.

한편, 현행법상 길고양이가 차량에 흠집을 냈다는 이유로 밥을 주는 일명 ‘캣맘’에게 형사 책임을 묻기는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