꽉 막힌 도로 뚫고 ‘의식 잃은’ 4살 아이 병원 데려다 준 순찰차

By 이서현

경찰관이 응급상황에 놓인 4살 아이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한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7일, 일요일 낮 2시쯤 경기 양평경찰서 강하파출소에 60대 남성 김 모씨가 다급하게 뛰어들었다.

김씨는 “손자가 갑자기 눈이 돌아가고 입술이 새파랗게 변했다”며 병원으로 이송해 달라고 발을 동동 굴렀다.

KBS 뉴스

사정은 이랬다.

주말을 맞아 엄마와 함께 김씨의 집을 찾은 외손자가 텔레비전을 보던 중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이에 김씨는 아내 등과 함께 아이를 태워 급하게 가까운 양평병원으로 향했다.

하지만 주말을 맞아 병원으로 가는 길목인 남한강변 도로는 나들이객 차량으로 꽉 막혔다.

KBS 뉴스

1초가 급한 상황에 오도 가도 못한 채 10분째 발이 묶이자, 김씨는 강하파출소로 차를 돌렸고 당시 근무 중이던 정재우 경사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정 경사는 즉시 김씨의 손자와 다른 가족을 순찰차에 태우고 사이렌을 울리며 병원으로 출발했다.

그는 파출소에서 양평병원까지 가는 편도 1차로 달리며 앞 차량에 양보와 서행을 유도했다.

부득이한 경우에는 좌우를 살피며 역주행까지 하며 10km 거리를 10분 만에 이동했다.

덕분에 김씨의 손자는 위급한 상황을 넘겼고, 현재 건강을 회복했다.

KBS 뉴스

이후 김씨는 파출소를 다시 방문해, 수박 한 통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조급한 마음에 파출소를 찾았는데 근무 중이던 경찰관이 발 빠르게 대처해 준 덕분에 무사히 병원에 갈 수 있었다. 정말로 감사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정 경사는 당시 상황에 대해 “긴급 상황이라고 판단해 곧바로 순찰차를 몰았다. 다른 생각은 없고, 오직 아이만 보였다”며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