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하는 의료진들에 1000원씩 기부할 수 있는 ‘꽃 MBTI’ 검사’ 다들 해보셨나요?”

By 이현주

자신의 성격을 꽃으로 비유해 알려주는 ‘꽃 mbti’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는 ‘꽃 mbti’가 확산되고 있다.

LU42 홈페이지 캡처

‘꽃 mbti’는 프리미엄 셀렉트샵 LU42 홈페이지에서 제작했다.

해당 테스트는 성격 유형 검사인 MBTI 기반의 성향 테스트로, ‘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질문이 주어진다.

낯선 사람들을 만났을 때, 또는 길을 안내해줄 때 등 나는 어떤 반응을 보일 지 상황에 알맞는 선택을 하면 된다.

LU42 홈페이지 캡처

자신의 성향에 맞게 객관식 답변을 하다 보면 이에 대한 결과를 꽃으로 보여준다.

속 깊은 ‘히비스커스’, 슈퍼인싸 ‘프리지아’, 열정맨 ‘플록스’, 인기 많은 ‘백정화’, 완벽주의자 ‘에리카’, 배려심 깊은 ‘거베라’ 마이웨이 ‘라넌큘러스’ 등이다.

각자의 개성에 맞는 꽃의 취향을 알아볼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LU42 홈페이지 캡처

이외에도 해당 테스트는 각각의 성격 유형에 대한 궁합도 소개한다.

꽃 MBTI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면 의료진들을 위해 1000원씩 기부된다.

LU42 측은 “나의 꽃 결과를 공유할 때마다 힘든 시기 우리를 위해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1,000원씩 후원된다”고 밝혔다.

LU42 홈페이지 캡처

최대 1억을 후원 예정이라고 밝힌 ‘꽃 MBTI’는 현재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목표 금액을 달성했다.

꽃 테스트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멀티 브랜드숍인 LU42에서 만든 것으로 회사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