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하다고 놀림받는 여중생 위해 친구들이 용돈 1만원씩 모아서 사준 ‘생일 선물’

By 김연진

형편이 어려워서 제대로 된 겨울옷 한 벌 입지 못하는 여중생.

그러다 15살 생일에 근사한 겨울 코트를 선물 받게 됐다.

친한 친구 7명이 용돈을 조금씩 모아 준비한 생일 선물이었다.

이 이야기는 과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오늘 생일 선물 받고 펑펑 울었네요”라는 제목으로 올라왔던 사연으로,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 연합뉴스

사연의 주인공인 중학교 2학년 A양은 “집안 사정이 좋지 않아서, 겨울옷은 하나도 없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돈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시는 아빠를 보면서, 감히 옷을 사달라는 말을 못 하겠더라. 그래서 교복 하나로 버티고 있었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던 어느 날, A양은 같은 반 남학생에게 안 좋은 말을 들었다.

남학생은 “돈이 없어서 옷을 못 사 입는 거냐”라며 A양의 마음에 상처를 줬다. A양은 “그냥 버틸 만해”라고 말하며 넘겼지만, 마음은 편치 않았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 연합뉴스

이어 A양은 “그래도 아주 좋은 친구 7명이 있는데, 그 친구들은 제 마음을 이해하는 것 같았다”라고 전했다.

얼마 뒤 A양의 생일이 다가왔다. 친구들은 A양에게 케이크를 선물하고, 노래를 불러주며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줬다. 묵직한 상자도 함께 건넸다.

알고 보니, 그 안에는 근사한 코트가 들어 있었다.

친구들은 “남자아이한테 안 좋은 말 들은 거 때문에, 다들 1만 원씩 모아서 겨울옷을 준비했다. 돈이 얼마 없어서 최대한 저렴한 거로 사서 미안하다”라고 말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 연합뉴스

친구들이 준비한 생일 선물을 받고, A양은 엉엉 울었다고 고백했다.

이후 A양이 친구들에게 고맙다고 메시지를 보내자, 친구들은 “너는 충분히 이런 거 받을 만한 사람이다. 기죽지 말고 잘 입고 다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A양은 “좋은 가족, 친구들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너무 행복하다”라며 사연을 마무리했다.